지난번 4월에 재인폭포를 찾았을 때에는 진입로 공사중이라 들어가 볼 수 없었습니다.


2013/04/29 - [여행기 (Travels)/한국 (South Korea)] - 다시 찾은 재인폭포와 한탄강...




그때 5~6월 즈음 공사가 끝나고 새로이 입장할 수 있다고 안내되어 있어서 다음에 찾기로 했었는데, 이번에 찾아보게 된 것이죠. 다행히 공사는 끝나 있어서 조금 어수선한 분위기였지만 재인폭포로 쉽게 내려갈 수 있었습니다. 예전 진입로는 재인폭포 계곡 앞쪽에 계단을 통해 내려가도록 되어 있어서, 계곡을 따라 한참 걸어 들어가야 재인폭포를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로 생긴 진입로는 재인폭포 바로 옆 절벽에 계단을 만든 것이라 폭포 가까이 빠르게 다가갈 수 있었습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스카이워크도 있어서 재인폭포를 위에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계단이나 스카이워크의 전체적인 모양이 주변 경관과 어울리지 않아서 조금 어색하였지만 이용객들의 편의는 많이 높여준 것 같습니다. 다만 계단 모양을 만들 때 조금 주변과 어울리도록 했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폭포로 내려가는 계단 제일 꼭데기에서 바라다 본 재인폭포의 모습입니다. 하늘에서 본 모습을 상상하기 쉽지 않았는데, 높은 계단 덕분에 쉽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몇 일 전에 비가 조금 왔지만 아직 물이 많지 않아서 계곡 모습이 조금 어수선합니다. 큰 비를 몇 번 거치고 시간이 지나면 계곡의 모습이 좀 더 자연스러워지겠지요?






계곡으로 내려가는 계단의 모습입니다. 재인폭포 바로 옆으로 내려갈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오랜만에 찾은 재인폭포입니다. 물이 아직 적기는 하지만 벼랑으로 둘러쌓인 폭포의 모습은 참 멋있습니다. 계절마다 날씨마다 다른 모습을 보여줄텐데, 눈이 오거나 단풍이 졌을 때에도 한번 찾아보고 싶네요.



















재인폭포를 보고 돌아오는 길에 한탄강변에서 잠시 휴식을 취했습니다. 마침 하늘에 구름이 엷게 꼈는데, 지는 햇빛을 받아서 구름에 무지개가 비치는 채운 현상이 나타나더군요. 채운을 찍어 본 것인데, 무지개 빛깔을 좀 더 잘 보기 위해서 보정을 조금 세게 했습니다.











한탄강은 조용히 흐르고 시간도 흘러 밤이 되어 갔습니다. 반나절동안 반가운 재인폭포를 보고 집으로 향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 재인폭포
도움말 Daum 지도